[의학신문·일간보사=오인규 기자]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(회장 유철욱)는 지난 29일 건국대 행정대학원(원장 곽진영)과 건국대 행정관 310호에서 보건의료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![](http://cdn.bosa.co.kr/news/photo/202112/2165629_197099_144.jpg)
이날 협약서 체결식에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회장, 김명정 상근부회장, 임민혁 대외협력부장과 건국대 행정대학원 곽진영 원장, 배영숙 행정실장이 참석했다.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인적교류 및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.
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△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동 연구와 인적자원, 정보 등 학술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, △협회 및 협회 회원사 종사자의 전문성,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위탁교육생 추천, 장학금 지원 △그 외 양 기관의 역할 증진 및 상호 발전에 필요한 공동사업 추진 등이다.
유철욱 회장은 “의료기기산업이 성장과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인재와 재직 종사자의 역량 향상도 필요해지면서 이에 대한 교육이 요구되고 있다”며 “시의적절하게 건국대 행정대학원이 개설한 의료행정전공 등 현장을 담아내는 실천적 교육에 대한 기대가 크며 앞으로 더욱 협회와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을 늘려나가기를 희망한다”라고 밝혔다.
원문링크 : 의료기기협회, 건국대 행정대학원과 인재양성 협약 < 의료기기·IT < 기사본문 - 의학신문 (bosa.co.kr)